반응형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실제로 두뇌 건강과 피부에 좋은 견과류 입니다.
호두에 대해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100g 당 652kcal
효능
1. 뇌 건강
생김새부터 뇌의 형태와 비슷하게 생긴 호두는 뇌의 건강과 기능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습니다.
호두에는 알파리눌렌산이라는 성분이 몸속에서 DHA로 변동되어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또한 알파리놀렌산과 다양한 폴리페노화합물의 작용으로 뇌가 늙지 않도록 도와주고,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해를 억제시켜 기억력을 좋아지게하여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심신안정
호두에 함유되어있는 트럽토판이라는 성분은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005년 텍사스 건강과학센터에서 실행한 조사자료를 살펴보면 호두에는 잠이오게 만들고 수면패턴의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을 주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함유되어있어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3. 피부미용
호두는 다른 견과류보다 비타민E의 함유량이 더 많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비타민E는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지켜주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나이를먹으며 피부에 생기기 시작하는 주름과 피부가 건조해지는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을주며, 다크서클을 나아지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탈모예방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단백질이 부족하다보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호두에는 단백질 뿐만아니라 비타민, 각종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머리카락에 윤기가 생기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당뇨병 관리
2005년 바스티어 대학교에서 실행한 연구의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호두가 포도당과 인슐린에 중립적인 작용을 끼치고, 지질 프로파일에 좋은 효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당뇨를 앓고있거나 당뇨위험을 갖고있는 분들의 식이관리로 섭취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 호두는 100g 652kcal로 열량이 높은편이기 때문에 몸무게를 유지하는 정도로만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6. 혈관건강
견과류를 꾸준히 복용하면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호두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과 항산화성분이 나쁜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개선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011년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36명의 상대로 실시한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한달동안 매일 30g씩 꾸준히 먹은 결과 혈중지질이 개선된 것을 알수있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는것을 보여주는 근거라고 합니다.
7.소화기 건강
장에 좋은영향을 미치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자라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위장건강을 강화시키는 효과에 기여한다고 합니다.
또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고 소화기관을 청소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다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변비를 나아지게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고르는 방법
들어서 무게가 느껴지고 껍질을 까지 않은 것이 좋고, 작고 구멍이 뚫린 것은 벌레 먹은 것이니 주의 해주세요.
손질 방법
다들 아시다 시피 망치 같이 단단한 물체로 두들겨 껍질을 깨서 알맹이를 섭취하시면 됩니다.
후라이팬이나 오븐을 사용하여 호두를 볶아주면 특유의 떫은 맛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제철
연중
보관법
호두껍질을 깐 후 알맹이는 금방 산패되기 쉬우므로 껍질 채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지방이 많고 산화되기 쉬운 단점이 있어 가능한 껍질이 붙어 있는 것을 구입하여 먹을 때마다 깨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
1. 3세 이하의 아기들은 되도록이면 먹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상하거나 썩어서 먹을수 없게 변패되었다면 아까워하지말고 버리는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변질된 호두에 아플라톡신이라는 독성 곰팡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하루섭취량을 지키지 않고 과다섭취할시 복통, 메스꺼움, 설사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높은 칼로리로 인해 살이 찐다고 합니다.
4.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연관된 질병을 앓고있거나 걸렸던 적이 있다면 섭취를 하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호두에 함유되어있는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헤르페스와 연관된 질병을 재발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Table Story는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