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심리

어린이 미세먼지 마스크 개발, 미세먼지 마스크

Cherry Stone 2019. 3. 8. 10:19
반응형




현재 우리나라 어른용, 영·유아용 마스크는 크기만 다를 뿐 기능은 같습니다.
하지만 어른과 아이의 호흡기와 폐의 기능은 확연히 다릅니다. 그만큼 아이들에겐 더 취약한 것입니다.
이러한 연구조사와 갈 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 때문에 처음으로 정부가 영·유아용 미세먼지 마스크 기준을 세우기 위한 연구조사에 착수한다고 합니다.
현재 국내에 유통되는 보건용 마스크는 성인들의 신체적 특성에 맞춘 것이고 공식적인 영·유아용 마스크는 개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출처: 네이버

식품의약품안전처 관계자는 7일 “영·유아들이 쓸 수 있는 보건용 마스크가 없다는 지적이 있어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며 “어린이가 보건용 마스크를 썼을 때 안면부의 흡기저항(공기가 원활하게 통과하는 정도)이 어느 정도인지 분석 중으로, 결과에 따라 어린이용 마스크의 별도 기준을 세우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시중에 ‘어린이용 마스크’로 팔리는 제품들이 있지만, 이는 마스크의 크기만 작은 것이지 어린이의 신체적 특성에 맞춰 개발된 것은 아닙니다.
미세먼지 마스크로 인정되는 ‘KF(Korea Filter·성능인증)’ 기준은 제품을 사용할 때 얼마나 공기를 들이마실 수 있고, 공기가 얼마나 새어나갈 수 있는지를 반영한 수치로 성인을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출처: 네이버



아이들의 경우 성인보다 활동량과 호흡수, 호흡량은 많고 공기를 빨아들이는 힘은 부족해 같은 마스크를 써도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현재의 소형 마스크들은 아이들이 쓰기엔 지나치게 큰 경우가 많습니다.
의료계는 미세먼지가 영·유아들의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을 경고한 바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의 폐 건강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연구결과가 많았으며, 인지기능 발달을 저해한다는 연구도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환경단체들은 “영·유아들이 특히 미세먼지에 취약한 만큼 아이들을 위한 마스크를 개발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해왔습니다.


출처: 네이버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계절이 다가오는데.. 빨리 영유아용 마스크가 개발됬음 좋겠습니다.



Table Story는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


반응형